[해외여행] ESTJ식 여행 계획표 공유_Excel 활용
네이버 블로그에도 한번 올렸지만...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옮기는 김에 약간 수정해서 파일을 그냥 올립니다!
1. 날짜, 출발지-경유지-도착지, 이동수단 및 가격
2. 숙소 이름, 가격
3. 기타(입장료, 투어료, 기타 참고사항), 가격
4. 이동 시간(출발시간, 도착시간, 총 걸린 시간), 비고(이동수단 보다 자세하게)
로 구성된 엑셀 파일입니다!
자동으로 남은 예산과 1일 예산, 교통비, 숙박료를 계산하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노란색 으로 표기되어 있는 곳을 기본 값으로 채우시고 아래 숫자를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2017년 겨울, 너무나 용감하게도 예산을 400만원으로 잡았고...결론적으로 당연히! 예산 초과였습니다.
그럴수 밖에 없었죠. 예산을 조금 초과하더라도 이왕 간거 할 수 있는 한에서 최대한 즐기자가 저희 모토였거든요! 워낙 초반에 잡은 예산이 적어서 당연히 초과할거라고 생각하기도 했고요!ㅎㅎ
그래서 저희는 따로 비상금 100-200정도를 각자 규모에 맞게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총 예산은 1인당 600만원 이하로 들었습니다!
550만원 정도 든것 같은데..!
그래도 하고 싶은거 많이 하고, 놓치지 않으면서 잘 다녀왔어요!
정말 저렴하게 다녀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빨리 이것저것 예매한 덕분인거 같아요!
저는 정리하지 않으면 죽는 병에 걸린 사람이라...ㅎ
엑셀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나중에 엄청 유용하게 활용됐어요!
각종 교통수단의 시간, 숙소의 주소와 특별 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느새 슬슬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분들도 늘어나고, 주변에 항공권을 끊는 분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여행이라면 좀 지겹다고 생각했던 때도(!) 있었는데, 이제 카오산로드에서 마시던 맥주 한잔이, 유럽에서 먹었던 상그리아가, 멕시코에서 마셨던 데낄라가, 그리고 미국에서의 하루하루가... 그립습니다!(온통 술이어서 미국은 변경ㅎ)
다시 여행가는 그날, 엑셀 파일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